NO. | 교육 과목 | 교육내용 |
1 | 표정관리 및 인사법 | - 밝은 표정의 중요성과 효과 - 표정관리와 시선처리의 방법 및 인사의 중요성과 효과 - 인사의 파워 및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표정 연출법 - 스마일 교수 기법 및 Feed Back 기법 - 인사의 바른 자세와 상황별 인사법 지도 및 실습 |
2 | 고객만족 서비스 마인드 |
- 서비스 마케팅과 사례 분석 - 고객만족과 고객감동 - 고객은 무엇을 요구하는가? - 나는 고객에게 무엇을 제공하는가? |
3 | 불만고객 응대 기법 |
- 불만고객의 특성 - 고객불만의 유형 - 불만고객 응대 기본 태도 - 상황별 불만해결의 방안과 주의사항 - 불만고객 응대 시 행동유형분석을 통한 응대 기법 |
4 | TA(교류분석)를 활용한 대인관계 분석 (행동유형과 강·약점 분석) |
- 행동유형 판단의 방법 - 자기 행동유형과 강·약점 분석 - 자기의 대인관계 분석과 개선 실습 - 대인관계를 원활히 하기 위한 현실 적용과 활용 |
5 | 커뮤니케이션 스킬 |
- 대인관계에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- 커뮤니케이션의 자기진단 및 장애요인 분석 - 적극적 경청의 중요성과 방법 및 맞장구 요령 - 올바른 커뮤니케이션 방법 및 상대를 감동시키는 화법 - 대인관계를 원활히 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스킬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