친절서비스 아카데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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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특징
- 표정관리부터 고객응대, 이미지메이킹, 비즈니스 매너, 대인관계, 커뮤니케이션 등 서비스 마인드를 갖춘 완벽한 친절맨 만들기
- 업무 태도개선, 조직 내 인간관계 향상을 위한 배려와 소통의 기술을 익히는 과정
- 협의 가능한 교육기간을 설정하여, 프로그램을 구성
교육내용
NO. 교육 과목 교육내용
1 표정관리 및 인사법

- 밝은 표정의 중요성과 효과

- 표정관리와 시선처리의 방법 및 인사의 중요성과 효과

- 인사의 파워 및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표정 연출법

- 스마일 교수 기법 및 Feed Back 기법

- 인사의 바른 자세와 상황별 인사법 지도 및 실습

2

고객만족 서비스 마인드

- 서비스 마케팅과 사례 분석

- 고객만족과 고객감동

- 고객은 무엇을 요구하는가?

- 나는 고객에게 무엇을 제공하는가?

3

불만고객 응대 기법

- 불만고객의 특성

- 고객불만의 유형

- 불만고객 응대 기본 태도

- 상황별 불만해결의 방안과 주의사항

- 불만고객 응대 시 행동유형분석을 통한 응대 기법

4

TA(교류분석)를 활용한

대인관계 분석

(행동유형과 강·약점 분석)

- 행동유형 판단의 방법

- 자기 행동유형과 강·약점 분석

- 자기의 대인관계 분석과 개선 실습

- 대인관계를 원활히 하기 위한 현실 적용과 활용

5

커뮤니케이션 스킬

- 대인관계에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

- 커뮤니케이션의 자기진단 및 장애요인 분석

- 적극적 경청의 중요성과 방법 및 맞장구 요령

- 올바른 커뮤니케이션 방법 및 상대를 감동시키는 화법

- 대인관계를 원활히 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스킬

※ 강의 내용 및 시간은 합의하여 조정될 수 있습니다.